개인정보 처리방침(2021년 7월 30일 버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1년 7월 30일]
고양이와 스프 게임을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IDEA(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이하 '개인정보' 또는 '데이터')가 어떻게 보호되고 처리되고 있는지를 투명하게 이용자에게 공개함으로써 회사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회사의 모바일 게임 및 관련 서비스에 적용되며, 본 문서에서는 이를 ‘서비스’라 통칭합니다.
회사는 규제나 법률이 변경될 경우 관련 내용을 반영하기 위해 정책을 변경합니다. 정책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경우, 각 게임의 커뮤니티의 공지 사항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합리적인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A.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문의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관한 문의 사항 또는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각각의 서비스에 존재하는 고객지원 기능을 통해 연락하시면 보다 신속하게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다음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연락처를 통해 직접 연락하실 수도 있습니다.
- 담당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김동규(대표)
- 연락처: 1600-8870 / support@hideaent.com
-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14 (13487)
B. 회사는 적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주는 귀하가 사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용자로부터 직접 수집>
- 이용자가 설정한 이름 및 태그
- 고객지원 기록(채팅 기록 등)
- 설문 또는 마케팅에 참가하기 위한 추가 정보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제공을 위한 추가 정보
- 귀하가 동의한 경우 동의 받은 목적을 위해 귀하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수집하는 정보>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하는 장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정보, OS 정보, 접속 국가, IP 주소 및 모바일 장치 식별 정보, 광고 ID(ADID, IDFA)
- 회사가 쿠키 및 유사한 기술을 통해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F 섹션 참고)
- 게임 플레이 데이터, 구매 및 서비스 내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 작용과 같은 서비스 사용에 대한 데이터
<협력사로부터 수집>
- 타사 도구를 서비스와 연결할 경우 수신되는 데이터(Facebook, Google 등 SNS 로그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 정보
- 게임이 구동되는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정보 또는 결제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제공되는 정보(결제 검증 정보 등)
- 회사가 귀하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광고 및 분석 목적의 정보(설문 조사 등)
C. 개인정보는 명확하고 적법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개인정보로 취급합니다. 또한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만 데이터를 보관합니다.
<서비스의 운영>
- 계정 생성 (사용자 식별) 및 이용자의 회사 게임 서비스 사용
- 결제 검증 및 확정
- 서비스 관련 고지 내용의 발송
- 귀하의 의견 및 문의에 대한 답변
- 업데이트, 보안 경고 및 지원 메시지 등의 관련 정보를 귀하에게 발송
- 불량 이용자 방지 (게임내 환불 남용 등)
- 그 밖에 귀하가 동의한 경우 추가적인 목적을 위해 귀하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 개인정보는 목적을 벗어난 제3자에게 공유 되거나 판매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데이터를 제3자와 공유하거나 판매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회사는 통계정보 및 공공연한 정보와 같은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회사는 이메일 발송, 경품 배송,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를 위탁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러한 위탁 업무와 관련해서 회사는 제3자와 서면 계약서를 체결할 것이며, 해당 계약서 안에 여러 가지 개인정보보호 조치에 대해 명시 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는 권리 보호, 법원 명령 등 법적 절차를 준수하거나 정부 기관이나 기타 관계 기관의 요청을 준수하기 위해 또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파트너>
회사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 이용자와 계약 이행을 위해 일부 업무를 전문 파트너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업무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되는 데이터는 위탁 업무의 목적 달성 또는 이용자의 동의 철회 시 까지 보유합니다.
위탁 업무의 범위와 서비스 제공 파트너
CS 고객지원
- 위탁업체 : 네오위즈 (https://www.neowiz.com)
- 전송정보: 사용자 식별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ADID, IDFA
- 전송국가: 한국
게임 데이터 저장 및 복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이용
- 위탁업체: Google, LLC (https://cloud.google.com/)
- 전송정보: 사용자 식별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ADID, IDFA
- 전송국가: 한국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청구, 지원, 보안과 같은 중앙화 또는 리전화된 작업 과정에서 처리되므로 사용자와 고객의 거주 국가 외부에 있는 서버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정당한 이익과 법적 권리를 위해>
당사는 당사 정책의 잠재적 위반, 사기 의심, 개인의 안전에 대한 잠재적 위협 및 불법 활동과 관련된 상황과 관련하여 조사, 예방 또는 조치를 취하는 데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다음과 같은 소송에서 증거로 귀하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동의에 기반한 목적을 위해>
당사는 귀하의 동의하에 다른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기타 회사 및 공공기관으로 제공>
결제를 검증하고(결제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 사기 및 불법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는 적법한 요청에 따라 공공 당국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국외 전송에 대한 이용자 권한>
이용자 데이터는 사용, 처리 또는 저장을 위해 사용자의 국가간에 위치한 컴퓨터 시스템으로 전송 사유 발생 시 전송될 수 있으며, 이 정책에 지정된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국외 전송되는 데이터의 수정, 삭제 및 제한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E. 개인정보는 적법한 보유 기간 동안 이용 후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유지하는 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기술적으로 복구가 불가 하도록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단, 개인정보 도용 등 부정 이용 방지에 대비하기 위해 회원탈퇴 요청 후 7일 간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또한 다음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최소한의 데이터만 보존하며, 그 외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보존기간: 3년
- 서비스 방문기록 보존기간: 3개월
- 기타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보존기간
F. 사용자는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및 유사한 기술>
쿠키는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웹사이트가 컴퓨터에 저장하는 정보의 일부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수집하는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는 정책에 따라 회사와 이용자에게 서로간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를 보낼 때마다 컴퓨터가 경고하도록 선택하거나 모든 쿠키를 끄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마다 약간 설정 방법이 다르므로 브라우저 도움말 메뉴를 통해 쿠키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쿠키를 끄면 게스트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많은 기능에 접근 할 수 없으며 일부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는 서버 또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에 할당된 고유 번호입니다. 회사는 시스템 관리, 집계 정보 보고, 사이트 추적, 보안 목적 또는 서버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IP 주소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맞춤형 광고>
온라인 맞춤형 광고란, 이용자의 온라인 이용 형태, 접속 기록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 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이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수신 거부는 Android 또는 iOS 장치의 개인정보 설정을 확인해서, “앱의 추적 요청 허용”을 끄거나, "광고 추적 제한"(Apple iOS) 또는 "관심 기반 광고 수신 거부"(Android)를 선택함으로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관심 기반 광고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광고사업자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옵트아웃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oogle Admob: https://policies.google.com/privacy
- Unity Ads: https://unity3d.com/kr/legal/privacy-policy
- Vungle: https://vungle.com/privacy
웹 브라우저의 경우, 아래 광고 추적 제한 사이트를 방문하여 특정 추적을 제한하도록 브라우저 Opt Out 설정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 http://www.aboutads.info/choices
- http://www.youronlinechoices.eu
G. 회사는 귀하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데이터 접근권 및 제공 받을 권리>
이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와 관련하여 어떻게 처리되는지 회사에 확인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관련된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귀하가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전자적 형식으로 준비된 귀하의 개인정보 사본을 귀하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처리 제한권>
- 이용자는 특정 경우 더 이상 데이터가 처리되지 않도록 처리 제한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 마케팅 이메일 및 기타 직접 마케팅 통신의 수신 거부: 귀하는 해당 통신물에 기재된 안내에 따르거나, 귀하의 인게임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당사로부터 제공되는 마케팅 이메일 등의 판촉 통신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푸시 알림: 회사는 당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귀하에게 푸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언제든지 귀하의 모바일 장치상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이러한 유형의 통신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이동권>
이용자는 제3자에게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 회사의 사업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이용자가 요청한다면 회사는 이용자의 가장 기본적인 계정 정보가 담긴 데이터 사본을 제공할 것입니다.
<데이터의 삭제권>
이용자는 (1) 이용자의 마케팅 정보 또는 (2) 서비스의 계정 정보를 삭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계정은 탈퇴 요청 후 7일의 유예기간이 지나면 완전히 삭제 됩니다. 삭제 후에는 모든 게임 정보, 계정 이력 등 모든 것이 삭제되며 보유했던 자산의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당사는 (a) 비즈니스, 시스템 및 사용자를 사기 행위로부터 보호하고, (b) 기존 기능을 손상시키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필요한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d) 적법한 절차에 따른 법 집행 요청을 준수하고, (e) 과학적이거나 기타 목적을 위해, (f)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데이터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요구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나 조치로 인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차단될 수 있습니다.
*비고: 캘리포니아 거주자는 추가 권한을 가질 수 있습니다. K. 부록 (캘리포니아 지역주민을 위한 프라이버시 권리) 섹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귀하의 권리>
귀하는 현지 법률에서 요구하는 이용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귀하는 귀하의 정보를 정정 및 삭제시킬 수 있는 권리, 그리고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반대하거나 이를 제한할 수 있는 권리 또한 갖습니다. 귀하는 언제든지 귀하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합리적인 일정 내에 이용자의 요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만족스럽게 처리해 드리지 못하여 미해결된 개인정보 보호 또는 정보 사용에 관한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귀하는 귀하의 현지 개인정보 보호 당국에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H. 회사는 데이터의 무결성과 보안을 유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처리함에 있어서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안 조치를 취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은 그 성격에 따라 완벽히 안전한 환경이 아니며 보안 위험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시스템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합리적인 노력을 꾸준히 할 것입니다.
I. 아동(자녀)의 데이터는 각별히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 (현지 법률에서 요구하는 연령)에 대한 데이터를 보호해야 할 특별한 의무가 있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회사 서비스의 대부분(온라인, 모바일 및 기타)은 일반 대중을 위한 것이며, 의도적으로 아동에게 어떠한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게임 연령 등급에 미달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차단할 것입니다. 만약 부모님들께서 자녀가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한 경우, 메일 및 채팅, 온라인 그룹과 같은 일반 대중들이 이용하는 통신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고 다른 이용자들에게 정보가 공개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모님들은 자녀의 개인정보가 무단으로 수집되었다고 판단되면 회사에 연락하여 자녀의 데이터 삭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정책과 일관된 방식으로 보안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정책이 변경 될 경우 합리적인 방법으로 부모 및 자녀에게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J. 의견 및 문의사항
회사의 데이터 보호와 관련된 질문이나 의견이 있는 경우 Email: support@hideaent.com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정기적으로 규제 및 법률 준수를 검토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지침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식으로 문의사항이 접수되면 의견을 제시한 이용자에게 연락하여 적극적으로 후속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회사와 직접 해결할 수 없는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현지 데이터 보호 기관을 포함한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겠습니다.
K. 부록 캘리포니아 지역주민을 위한 프라이버시
부록의 정책은 캘리포니아 거주자에게 적용됩니다.
<알 권리>
캘리포니아 지역주민의 경우 아래 데이터에 대해 요청하실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가능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형식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해당 데이터를 요청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회사로 연락하는 것입니다. 만약 회사가 이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락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과거 구매/사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정보를 요청할 것입니다. 만약 회사가 이용자의 요청을 일부만 거절한다면, 답변을 통해 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가지고 있는 데이터의 범주: 지난 12개월 동안 수집한 개인정보의 범주는 Privacy Policy B. 섹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최근 12개월 이내에 이용자에 대한 업무 목적으로 수집 또는 공개되는 데이터의 범주: 수집된 개인정보의 사용 범주는 Privacy Policy C. 섹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데이터가 판매되거나, 서비스 목적으로 공개되거나, 기타 공유된 제3자 목록: 데이터가 공유된 개인정보의 범주는 Privacy Policy D. 섹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잊혀질 권리>
만약 이용자가 캘리포니아 지역주민이라면, 수집한 개인정보를 삭제해 달라는 요청서를 회사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계정 삭제는 영구적이며 되돌릴 수 없으며, 모든 게임, 자산, 이력도 영구적으로 삭제될 것입니다. 회사는 (a) 비즈니스, 시스템 및 사용자를 사기 행위로부터 보호하고, (b) 기존 기능을 손상시키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필요한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d) 적법한 절차에 따른 법 집행 요청을 준수하고, (e) 과학적이거나 기타 목적을 위해, (f)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데이터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한 종류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삭제 요청을 제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회사로 연락하는 것입니다. 만약 회사가 이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락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과거 구매/사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정보를 요청할 것입니다. 만약 회사가 이용자의 요청을 거절한다면, 답변을 통해 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후 철회 권리>
캘리포니아 지역주민들은 CCPA에 의해 정의된 대로 개인정보의 ‘판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에 개인정보를 공개를 요청하거나 제3자와 상호 작용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제3자는 개인정보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으로 개인정보판매가 중지된 제3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식별자를 사용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제3자가 회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배하는 거래의 일부로서 이용자의 데이터는 양도되며, 이 경우 제3자가 데이터의 사용, 공유 및 공유방법을 실질적으로 변경할 경우 서면으로 알려야 합니다.
- 회사는 업무 목적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서비스 제공 업체와 서면 계약에 따라 이용자의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공유합니다. 이때 서비스 제공자가 수행하는 서비스는 회사를 대신하며, 회사의 서면 계약은 계약에서 식별된 특정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관, 사용 또는 공개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차별 받지 않을 권리>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합리적으로 권리를 행사한 것에 대해 차별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리인>
이용자를 대신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대리인을 지정하면 (a) 대리인이 이용자를 대신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서면 허가를 제공했음을 증명하고, (b) 대리인의 신원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를 제공해야 합니다. 만약 대리인이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회사는 대리인이 권리를 행사하는 것을 거부할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빛의 법칙>
이전 연도 동안 마케팅 목적으로 제3자와 공유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캘리포니아 지역주민인 이용자는 1년에 한 번 해당 내역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프라이버시 권리>
캘리포니아 지역주민인 미성년자의 경우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게시판이나 포럼에 게시된 콘텐츠 및 데이터의 열람, 수정, 삭제를 요청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의 해당 게시판이나 포럼은 모든 이용자가 공개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모든 이용자가 개인정보나 민감한 정보를 게시하지 않기를 강력히 권고합니다. 또한 요청으로 인해 삭제된 콘텐츠 및 데이터의 잔여 복사본은 백업 서버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3자(예: 다른 이용자)에 의해 정보가 복사되었거나, 다시 게재되었다면 해당 콘텐츠나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만약 게시된 콘텐츠나 데이터가 익명으로 작성되었다면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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